STON Edge Server
고성능 캐싱, 프락시 엔진
국내 대다수의 로컬 CDN 사업자는 코어 엔진으로 STON Edge Server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미지, 동영상, 동적 데이터, 프락싱까지 다양한 방면에 STON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CDN 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고객들도 STON Edge Server를 사용하며, 프론트 캐싱이나 API 가속을 통해서 엔드유저의 경험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에 적용된 STON은 현재 M2 Caching Engine의 코어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M2 소개는 여기에서!
CDN의 적용된 STON은 Outer Edge Layer로 분류하여 컨텐츠를 엔드유저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집중을 합니다. 고객사 백엔드 내에 위치한 STON은 Inner Edge Layer로 분류하며 데이터의 실시간 가공 처리, 라우팅, 로드밸런싱, 보안, 백엔드 인프라의 보호, 마이크로 서비스의 통합 등 단순 전송 외에 웹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구동하는 엔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서비스나 클라우드 환경의 발전으로 STON 역시 그 환경에 맞게 유연하게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고객사에서는 표준적으로 STON을 통해 추가적인 서비스 레이어를 구성하고, 서비스의 효율화 뿐만 아니라 비용, 성능, 사용자 경험성, 비즈니스 민첩성 등 기술적 측면을 넘어선 영역에서까지 이득을 보고 있습니다.
구성 알아보기
STON은 멀티 CPU, 멀티 코어에 대응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으며, Software로 공급되어 물리 서버 뿐만 아니라, AWS, AZURE, GCP, KT, NCP, VMWare, Docker 등 다양한 가상화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구동되고 있습니다.
또한 웹 어드민, API, 실시간 운영 도구, 심플한 설정 배포 등 용이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서도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고객사의 운영 환경에도 완벽하게 통합될 수 있습니다.